취소/환불 처리는 얼마나 걸리나요?
Q&A
2022. 10. 24.
2022년 10월
스텝페이 Q&A
안녕하세요, 스텝페이입니다.
이번 주 Q&A에서는결제 후 환불, 그리고 취소 관련하여많이 질문하는 부분을 안내드리려고 해요!
10월 넷째 주 스텝페이 Q&A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
🥲 품절 처리 전,주문이 들어왔어요!
주문이 들어왔는데 상품 재고가 없거나불가피한 상황으로 판매가 어려울 때,관리자가 직접 환불 처리할 수 있어요!
😮 고객이 취소 처리를 요청해 온다면?
고객은 마이페이지 주문 관리 내역에서
결제 완료된 주문을 취소 요청할 수 있어요!
⬇️
관리자는 관리자 페이지에서 취소 요청 건을 확인한 후,
✔️ 취소/환불 처리해 주거나
✔️ 취소 거부를 누른 후 사유를 작성해서 전달할 수 있어요!
🤔 취소 처리까지 얼마나 소요되나요?
✔️ 결제일 전액 취소 > 당일 취소
✔️ 결제일 부분 취소 > 3-5 영업일 이후 취소
✔️ 결제일 이후 전액/부분 취소 > 3-5 영업일 이후 취소
✔️ 환불 요청일로부터 익영업일 이내 취소 (전액/부분 포함)
✔️ PG사별 환불 특약을 맺은 후 이용 가능
✔️ 결제일 전액 취소 > 당일 취소
✔️ 결제일 이후 취소 > 익영업일 이내 취소
✔️ 당월 거래건만 취소 가능
✔️ 당월 이후 거래건은 PG사측 별도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