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스텝페이(이하 ‘회사’)가 스텝페이 사이트(이하 ‘사이트’)를 통하여 인터넷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이하 ‘고객’)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 등 기타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통하여 이용자ID(고유번호)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나.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 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다.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라. ‘로그인’이라 함은 이용자ID와 비밀번호를 통하여 서비스 신청 및 사용 중 서비스의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행위를 말합니다.
마. ‘탈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바. ‘휴면ID’ 라 함은 회사에서 정한 일정 기간 동안 사이트 접속 및 미 로그인 시 고객의 정보 악용방지를 위하여 보호되는 계정입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이 약관은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본 약관의 공시는 사이트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변경은 최소한 7일 전에 공지합니다.
  3.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 2항에서 정한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이용계약을 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기타 유ㆍ무료 서비스 내의 운영원칙 또는 개별약관(이하 ‘서비스 별 약관’이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서비스 별 약관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 별 약관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5조 (회원 가입)

  1. 이 약관의 동의는 회원가입 당시 절차 상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완료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개인정보처리방침 제 1항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정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 3자에게 야기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단, 회원은 이용자ID 및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예. 제공된 OTP, 2중인증 기능의 설정)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을 위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청이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나. 통계작성, 홍보자료,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고객임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정보제공)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나 휴대전화번호, 유선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스텝페이 사이트를 통해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8조(서비스의 이용 시간 및 중단)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전에 사이트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사전 예고 또는 사후 통보 합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사업 발전에 기여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편사항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통해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실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연락처, 요금결제 수단, 전자우편 주소 등 거래에 필요한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이를 진행하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회원ID,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OTP 이중인증 설정 등 철저한 관리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의 의무 위반으로 인한 회원 정보의 도용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최종이용자의 이용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회원ID, 비밀번호 등이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상기 제1항, 제 2항, 제 3항, 제 4항, 제 5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회원 탈퇴를 위한 절차를 밟아 스텝페이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2. 회사의 모든 서비스에서 이용중인 서비스의 기간이 남아있는 회원이 탈퇴 요청하였을 경우 회원탈퇴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피해는 회원탈퇴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0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으로 회원자격 상실 및 회원탈퇴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가입 신청한 경우
    나. 신청 시 필수 작성 사항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다. 관계법령의 위반을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
    라.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
    마. 다른 사람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바. 관계 법령 위배와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회원 경우
  4. 회사가 직권으로 회원탈퇴 처리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2조 (휴면ID 관리)

  1. 회사는 서비스 미 이용 및 1년 이상 사이트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이용자ID 및 개인정보를 휴면ID로 별도 관리합니다.
  2. 회사는 휴면ID 대상 회원에게 전환 30일 전에 고지의 의무를 다 해야 하며, 휴면ID를 이용하여 사이트 로그인 시도 시 회원가입 당시 요청한 제반 정보 확인 후 바로 이용자 ID로 전환이 이루어집니다.

제13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자료는 거래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 서비스의 정보와 자료 등에 근거한 거래는 전적으로 회원자신의 책임과 판단아래 수행되는 것이며,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5조 (약관의 해석 및 관할법원)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의 개별 유ㆍ무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회원과 회사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관할 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

제16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이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0년 10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

독립형 솔루션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독립형 솔루션 서비스 ‘사이트킷’ (이하 ‘솔루션’)와 관련하여 주식회사 스텝페이(이하 ‘회사’)와 해당 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 (이하 ‘고객’)간에 솔루션 이용에 관한 권리와 의무 및 책임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트킷(쇼핑몰 솔루션) : 회사 및 회사와 계약을 체결한 제3자가 고객에게 인터넷 쇼핑몰 운영이 가능하도록 상품등록, 주문관리, 회원관리, 스텝페이 결제모듈 연동 등의 기능이 제공되는 쇼핑몰 솔루션을 말합니다.
  2. 스텝페이: 회사 및 회사와 계약을 체결한 제 3자가 회원이 정기결제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정기결제 빌더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말합니다. 
  3. 라이선스: 쇼핑몰 솔루션 및 기타 부가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4. 서버 : 고객이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도록 구성한 관리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5. 고객 : 회사와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6.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7. 아이디(ID) : 고객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에게 제공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비밀번호(PASSWORD) : 고객의 개인정보 및 권익 보호를 위하여 고객에게 제공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고객의 아이디(ID)와 함께 고객의 신원확인에 사용됩니다.
  9. 부가서비스 : SMS, 알림톡 발송 등과 같이 쇼핑몰 운영과 솔루션 이용에 필요한 기능과 고객의 편의성을 목적으로 기술적 제휴를 통해 설치된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상 관례 및 서비스 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4조 (구매신청 및 약관의 효력)

① 본 약관의 효력은 고객이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약식을 인터넷에서 작성 후 신청하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회사는 필요에 따라 구비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구매약관에 대한 동의는 구매신청 당시 회사 홈페이지의 ‘동의’ 또는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② 고객은 구매신청 시 실명, 실제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또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이 구매신청 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④ 고객의 연령이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사의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반드시 회사가 지정한 양식으로 된 법정 대리인(보호자)의 동의서를 첨부해야만 합니다.

⑤ 독립형 솔루션 구매 시, 솔루션의 서버계정은 스텝페이의 호스팅으로 제공이 됩니다. 해당 호스팅의 약정 기간은 구매한 플랜의 기간에 따릅니다.

제5조 (통지)

① 회사가 고객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고객이 제공한 전자우편, 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 전체 또는 다수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트 또는 서비스 이용 화면 등에 해당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본 조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고객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이라고 객관적으로 판단한 경우에는 전 항의 통지 수단 중 2개 이상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③ 고객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④ 고객이 전 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종류와 특성)

①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품 등록, 주문, 결제 등 고객의 전자상거래 활동을 위한 시스템의 개발 및 운영을 통한 쇼핑몰 구축 서비스와 해당 서비스의 유지보수 서비스 2. 고객이 전자상거래 활동을 위해 생성하였거나 활동을 통해 축적한 데이터를 보관하기 위한 호스팅 서비스 3. 고객의 전자상거래 활동 및 마케팅 등을 돕는 기타 제반 서비스

② 회사는 상세한 서비스 종류, 서비스 내용, 가격 및 기타 서비스 관련사항을 사이트를 통하여 게시하며, 고객은 사이트를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신청 및 이용 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모든 전자상거래 활동을 포함하는 것은 아니며, 고객이 도메인 연결과 같이 이용 환경만의 제공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선택과 신청에 의하여 해당 업무만을 대행합니다.

④ 회사는 제5조에 따라 이용계약이 성립된 경우 고객에게 서비스 이용 환경을 제공하며, 고객은 사용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⑤ 본 조 제1항에 정의된 서비스는 고객이 선택한 서비스 환경에 따라 일부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으며, 고객이 특별한 서비스 환경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별도의 계약에 의하여 고객과 합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⑥ 회사는 고객의 편의를 목적으로 회사의 서비스에 제3자의 서비스를 추가 또는 포함하여 제공(이하 통칭하여 ‘제휴서비스’)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수로 이용해야 하는 제휴서비스의 경우 고객이 본 약관을 동의함으로 이용계약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미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에 대한 고지는 제5조에 따라 사전 통지합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를 제3자에게 위탁하여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그 위탁 내용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⑧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하나, 정기점검이나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날 또는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는 경우 사이트 등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제휴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사(이하 ‘제휴사’)의 안내 및 운영정책에 따라 제공됩니다.

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고객이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이용을 가능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고객이 서비스에 상품을 등록하는 등 일체의 전자상거래 활동과 관련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서비스 종류의 신설 또는 기타 변경사항에 대하여 사이트를 통하여 게시하며, 이미 서비스를 이용중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 변경사항은 관련 내용을 제5조에 따라 사전 통지함으로써 서비스를 신설, 변경 또는 축소,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고지일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통지하며, 7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고객이 변경사항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⑪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 타사의 서비스로 이전하는 경우 이전을 위한 모든 작업에 대하여 어떠한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하며, 네임서버의 캐시 등으로 인하여 회사 측의 과실 없이 서비스가 1~2일 중단되더라도 이는 인터넷 환경의 특성이므로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제7조 (저작권 및 라이선스의 범위)

① 솔루션 및 쇼핑몰의 저작권 및 소유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② 고객은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 권리만을 갖습니다.

③ 고객은 회사의 동의 없이 솔루션의 라이선스 권리를 판매할 수 없습니다. 단, 쇼핑몰 전체를 양도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솔루션의 사용 권한을 양도할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고객이 회사의 동의 없이 독립형 솔루션의 소스를 변경하여 2차 저작물을 만들어 유포 또는 판매할 수 없습니다.

⑤ 솔루션의 사용 권한은 1개의 도메인으로 1개의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한정됩니다. 단, 도메인을 포워딩하여 같은 사이트의 멀티도메인으로 사용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⑥ 고객은 자신이 부여 받은 라이선스와 솔루션의 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하며 솔루션에 대한 회사의 권리를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또한 고객이 회사의 권리를 명백하게 침해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손해의 배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가 제공한 쇼핑몰 구축 서비스와 부속 이미지의 모든 권한은 회사에 있습니다.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쇼핑몰에 대한 사용권만 부여됩니다.

⑧ 쇼핑몰과 부속이미지를 관리자가 임의로 변경, 삭제, 도용할 수 없습니다.

⑨ 이외에 회사가 정한 규정을 위배했을 경우에는 회사의 사전경고 없이 쇼핑몰 사용권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솔루션의 설치 및 유지 보수)

① 고객이 회사가 제공하는 정상적인 방법을 통하여 솔루션 구매를 신청하고 그에 따른 제반 비용의 입금과 솔루션의 정상적인 동작이 가능한 서버의 계정을 제공하면 회사는 그 내역을 서버 업로드 요청으로 인식하여 제 3영업일 이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서버 환경에 솔루션을 설치하여 제공하며, 고객은 제공받는 솔루션의 사용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② 위 항에 따라 회사가 솔루션의 설치를 해야 하는 경우라도 고객이 회사의 직접적인 설치를 원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통하여 솔루션의 다운로드 또는 고객이 제공하는 서버 계정 등에 관련 솔루션을 회사가 업로드 하는 방법 등을 통하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솔루션 설치와 관련된 모든 사항은 고객에게 귀책 되며 이에 따라 회사는 설치와 관련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최초 1회에 한하여 솔루션을 무료로 설치하도록 합니다. 다만, 고객이 회사의 서버가 아닌 타사의 서비스 혹은 자체 서버에 설치를 원할 경우 고객은 솔루션이 설치될 수 있는 권장 환경을 보장해야 하며, 회사는 서버의 환경 구축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관련된 제반 비용을 고객에게 청구합니다.

④ 회사는 독립형 소프트웨어 보호정책에 따라 최종 구매가 확정된 뒤 해당 플랜의 이용 기간이 지나지 않은 시점에 한하여 솔루션의 변형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만 프로그램 오류에 대하여 책임을 지며, 이에 대하여 업그레이드 또는 패치 등의 형태로 사이트를 통하여 무상 지원하고, 이에 대한 적용은 고객이 직접 해야 합니다. 또한, 그로 인한 데이타 오류는 책임지지 않으며, 서버상의 문제이거나 일반적인 운영환경이 보장되지 않는 경우와 고객이 솔루션을 직접 설치 또는 수정한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해 발생한 어떠한 오류 또는 문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독립형 소프트웨어 유지 보수 정책에 따라 완성된 소프트웨어로 판매된 독립형 프로그램에 대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패치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필요에 의해 독립형 최신버전 프로그램에 대해 업그레이드 패치 또는 오류 패치를 수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이트에 업그레이드 패치내용과 패치방법을 고지합니다.

⑥ 회사는 고객이 솔루션을 복제하여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제품등록 번호 및 URL 인증을 사용할 수 있으며 고객은 인증을 위해 고객의 서버가 회사가 요구하는 인증 요구사항에 대한 환경을 보장하여야 합니다.

⑦ 고객은 설치된 솔루션에 대한 보존의 책임이 있으며 고객의 직접 설치 또는 회사의 설치가 완료된 솔루션에 대하여 회사는 보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이 솔루션의 재설치를 요구하는 경우 고객이 구입한 시점이 아닌, 현재 회사가 판매하고 있는 동일 버전의 솔루션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현재 판매되는 동일 버전의 솔루션으로 재설치 서비스를 제공할 수가 있으며, 이에 따른 제반 비용은 고객에게 청구됩니다.

⑧ 회사는 고객이 일반적이지 않거나 솔루션 본래의 목적에 부합하지 않게 사용함으로써 야기되는 현상에 대하여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솔루션의 변경 및 사용)

① 고객은 솔루션을 회사가 솔루션의 복제방지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제한한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에 대하여 직접 수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솔루션의 수정과 변경에 대한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귀책 되며 더 이상 회사에 대한 책임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저작권 및 정당한 권익보호를 위해 프로그램 소스의 일부를 암호화할 수 있으며 암호화되어 제공된 부분에 대한 수정과 변경을 불허하며 이에 대한 수정이나 변경 시 회사의 라이선스 정책을 위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회사와 고객이 상호 합의를 통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할 경우 제한적으로 수정을 허용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별도의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은 솔루션의 원래의 목적에 맞추어 일반적이고 정상적인 방법을 통하여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솔루션 본래의 목적에 맞추어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야기되는 현상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고객은 회사가 기술적 제휴를 맺은 부가서비스 제공 업체와 관련된 소스 코드를 변경하여 회사의 부가서비스 제공 및 5조 4항과 같은 행위를 통한 회사의 이익에 반하는 행위에 대해서 어떠한 영향을 주거나 회사에 손해를 끼치거나 침해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를 침해할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솔루션 사용권의 제한 및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범위)

① 회사는 고객과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축한 쇼핑몰의 개별회원 간에 재화 또는 용역 등(이하 ‘상품’)의 거래를 위한 기반 시스템의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상품의 판매 또는 구매와 관련하여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고객 또는 개별회원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상품의 품질, 안전성, 완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고객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연결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통해 취급하는 상품의 판매효과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아니하며, 고객은 자신이 의도한 판매효과의 미흡 등을 이유로 회사에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료)

① 회사는 고객에게 다음과 같이 제6조 제1항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에 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에 대한 각 서비스 이용료를 각 서비스별 청구 기준에 따라 고객에게 청구합니다. 1. 용량 추가 등 고객이 추가한 서비스 환경에 따른 이용료 2. 결제연동 및 서비스 유지관리 수수료 3. 제휴서비스 및 기타 부가서비스 이용 수수료

② 회사는 홈페이지에 안내된 구체적인 과금기준 및 지급방식에 따라 서비스 이용료를 청구합니다. 서비스 이용료를 고객에게 각 서비스 별 청구기준에 따라 청구하며, 회사와 고객 간에 협의 또는 회사의 내부적인 정책 등에 따라 이용료 및 징수 방법을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 원가의 상승, 시장환경의 변화 등에 따라 필요한 경우 관련 내용을 제5조에 따라 사전 통지함으로써 서비스 이용료를 신설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제공되는 제휴서비스는 본 계약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수로 이용해야 하는 제휴서비스가 아닌 한 고객이 취사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적으로 이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이용료는 서비스 제공사인 제휴사가 직접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이므로 제휴사에서 정합니다.

⑤ 고객은 부과된 서비스 이용료에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 회사에 이의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관한 확인절차를 진행한 후 확인 결과를 5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⑥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소프트웨어로, 라이센스 정책에 의거하여 다운로드 및 설치형에 해당 하는 상품의 경우, 상품 다운로드 혹은 설치시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⑦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소프트웨어로, 약정 기간이 있는 상품(예. 호스팅 서비스)의 경우 약정기간 내 금액은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요청한 서비스의 개발 착수 전 시점에는 환불 요청시 전액 환불 가능하며, 개발 착수가 개시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⑧ 고객은 호스팅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사에 해지 최소 7일 전 유선이나 이메일을 통하여 해지 의사를 통보해야 합니다. 본 조 7항에 따라 약정 기간 내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약정 기간 이후 해지하는 경우에는 선납된 월 사용료 중 사용일이 무료 서비스 기간을 포함한 14일 일 경우에는 사용료의 50% 를 환불하며, 14일 이상 경과한 경우에는 선납된 당월 사용료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⑧ 충전형 서비스는 사용 잔액에 대하여 환불되지 않습니다.

⑨ 환불은 회사가 안내하는 정책 및 방법에 따라 진행됩니다. 회사는 서비스 해지 등의 사유로 서비스 이용금액을 환불하게 되는 경우, 신용카드의 매출 취소를 원칙으로 합니다. 환불금액이 서비스 이용요금 중 일부인 경우에는 과금금액에 대한 신용카드 선 결제 후 전체 매출을 취소 처리합니다.

⑩ 회사는 서비스 이용요금이 연체된 경우 연 5%에 해당하는 지연배상금을 추가 청구합니다.

⑪ 회사는 서비스 이용요금이 연체된 경우 체납요금 관리규정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요금이 체납되는 경우 아래 기준에 따라 서비스가 차단, 해지 삭제됩니다.

  • 차단일: ‘차단일’은 서비스 이용 요금 체납으로 인하여 네트워크 차단되는 일자를 의미합니다. 네트워크 차단에 따라 가상서버 및 로드 밸런스의 외부 접속이 차단됩니다.
  • 해지일: ‘해지일’은 서비스 이용 요금 체납으로 인하여 직권해지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지 일자를 의미합니다. 서비스 해지 절차에 따라 이용 중인 서비스가 모두 중지됩니다
  • 삭제일: ‘삭제일’은 이용계약 해지 절차에 따라 이용 중인 모든 서비스에 대해 삭제하는 일자를 의미합니다. 삭제 후에는 복구가 불가하므로 고객은 반드시 삭제일 이전에 데이터를 백업해야 합니다. 고객이 진행하지 않은 백업에 대한 사항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상기 관리규정의 이행과 관련된 고객의 손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중단)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 중 다음 각 호와 같이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가 필요한 경우 2.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또는 시스템 다운 등의 기술적 장애 3. 전용회선 경로 상의 장애 등 중요 오류 및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물리적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대량 접속 5. 보안 위급 상황 또는 외부의 악의적인 대량 접속 등이 발생한 경우 6.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기계적인 작동불능이 발생한 경우 7. 기간통신사업자 등 제3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시스템 중지가 발생한 경우

② 회사는 전 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 중단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③ 회사는 본 조에 따라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으며, 제3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및 개선 필요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제6조 제10항에 따라 사전 통지 후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환불 및 취소) ① 솔루션은 완성형 소프트웨어의 형태로 판매되는 것이므로 회사가 설치하여 고객이 설치를 확인한 이후 또는 고객이 직접 솔루션을 다운로드 받거나 회사에 고객이 지정한 서버로 업로드를 요청하여 완료된 경우 솔루션의 소스코드가 노출되기 때문에 어떠한 경우에도 환불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이 솔루션 구매를 완료한 후에도 명백하게 회사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의 해지에 따른 비용의 환불은 없습니다.

제14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 및 서비스의 문제점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우선적으로 해당 문제를 해결하며, 신속한 해결이 곤란한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합니다.
③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 또는 기타 공공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예외로 하며, 구체적인 개인정보의 처리방침은 사이트를 통하여 별도로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하지만, 이를 사용하는 고객이 주관하여 판매하는 상품과 그 정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에 등록한 상품 및 그 정보 등이 불법정보에 해당한다고 판단되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관련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고객에게 사전통보 없이 해당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고객이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제6조 제1항에 따라 고객에게 서버 공간을 제공하며, 고객이 이 서버 공간에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경우 회사는 서버 공간에 저장된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 관리의 목적 범위 내에서 그에 관한 업무를 고객으로부터 수탁 받아 처리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위탁 업무를 제3자에게 재위탁 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고객에게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⑧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에 등록한 상품정보 등을 서비스 자체의 홍보 목적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수정 및 편집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거래액, 판매상품수 등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품질 관리 및 향상을 위한 내부 통계 자료로만 사용하고 고객의 동의 없이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거래액 등을 기준으로 고객 별 판매상품수 또는 상품등록수 등의 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⑪ 고객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데이터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제공 여부를 판단하며, 고객이 요구하는 형식에 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⑫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과 제24조 제4항에 따른 고객의 의무를 돕기 위해 별도의 고객 요청 없이 상당 기간이 경과된 개별회원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일부 데이터를 분리 보관하여 비공개 조치 또는 파기 할 수 있습니다.
⑬ 회사는 본 조 제7항에 따라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수탁 받아 처리함에 따라 고객과 개별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아래 사항을 준수합니다. 단, 회사가 본 조 제7항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를 재위탁하는 경우 회사는 수탁자로 하여금 아래 사항을 준수하도록 관리, 감독합니다.
1. 정보보호 규정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를 준수합니다.
2. 회사의 시스템 장애 및 오류의 복구 또는 고객 상담 업무, CS처리 등을 위해 서버 공간에 접근할 수 있으며, 이외 다른 목적으로는 접근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제14조 제3항 또는 제7항을 통하여 알게 된,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고객 및 개별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 또는 외부에 제공하지 않으며, 위탁 업무 종료 후 즉시 파기합니다.
4. 회사는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및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기준’에 따라 내부 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합니다.
5. 회사는 수탁 업무 처리를 위해 수집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수시로 점검, 관리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서버 공간을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전담 조직 운영을 통하여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그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7. 회사는 서버 공간에 접근하여 고객 또는 개별회원의 정보를 열람 또는 수집한 직원 또는 회사의 과실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집니다.

제15조 (고객의 권리와 의무)
① 고객은 회사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환경 안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와 동일한 형태의 외부 서비스를 회사를 통하지 아니 하거나 회사와 합의 없이 이용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③ 고객은 본 약관과 회사가 공지하는 운영정책 및 가이드에 위배되지 않는 선에서 자유롭게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와 권한이 있습니다. 다만 부여된 권한에 관한 책임 또한 전적으로 고객에게 있습니다
④ 고객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한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⑤ 고객은 자신이 이용 중인 서비스를 통해 생성 또는 축적한 데이터를 별도로 저장할 의무가 있으며, 외부 침입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정보의 유출 또는 누락, 자료의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해당 자료를 백업하여 별도로 보관 중인 경우에는 복구 시 도움을 줄 수 있으나, 이는 회사의 의무가 아닙니다.
⑥ 고객은 서비스 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 내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수정, 보완해야 하며, 그렇지 아니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⑦ 고객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과 전자상거래 활동을 하는 통신판매자의 의무 및 관계법령, 본 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고객이 준수하지 아니 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그로 인해 발생하는 금전적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6조 (고객의 금지행위) 고객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정지 및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정지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① 서비스를 통해 음란정보, 거짓정보 등 유해한 정보를 게재하거나 연결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와 결부되는 모든 행위 및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③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스팸 또는 불법스팸을 전송하는 행위
④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서버 공격 등으로 타인과 회사에 위해를 끼치는 행위
⑤ 회사가 지원하는 프로그램 또는 포트 이외에 별도의 프로그램 또는 임의의 데몬을 사용하여 다른 포트를 점유하는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직접 혹은 간접으로 이용하는 장비에 중대한 지장 또는 장애를 발생시킬 수 있는 모든 행위
⑥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과도한 사용 등으로 회사가 사용하는 대역폭을 과다 점유하는 등 회사와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 또는 불편을 주는 모든 행위
⑦ 통신판매와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홈페이지 운영, 자료실, 이벤트 및 홍보 등 당사가 제공한 쇼핑몰 구축 및 운영 용도 이외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⑧ 본 약관에 따른 권리 및 의무를 회사와 사전 협의 또는 동의 없이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⑨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⑩ 고객의 각종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누출 또는 제공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⑪ 회사의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 유도행위 및 구매회원의 직거래 요청을 수락하는 행위
⑫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 자격을 갖추지 아니 하고 특정상품을 판매하는 등 서비스를 범죄에 이용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⑬ 1일 방문객수, 파일 전송량, 디스크 용량 등 고객이 이용하는 서비스 환경의 사용범위를 초과한 상태로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제17조 (지적재산권보호 및 권리침해신고 등)
① 고객은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 당해 권리자로부터 사용에 대한 허가를 취득한 후에 사용해야 하며, 상품의 등록 및 판매 등과 관련하여 제3자의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성명권, 초상권 등 제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합니다.
② 허가 없이 타인의 로고를 사용하거나 타인이 창작한 이미지나 문구 또는 타인이 촬영하여 제작한 사진 등 타인의 창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에 등록 및 사용한 상품 정보 및 제반 정보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권리 침해의 주장이 있을 경우 해당 정보를 삭제하고 재등록을 제한 또는 쇼핑몰을 차단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전 항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객에게 소명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고객은 이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단, 고객이 제출한 자료가 법원의 확정판결 등 회사가 인정하는 자료가 아닌 경우 회사는 상품 삭제 및 등록 제한 또는 쇼핑몰 차단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⑤ 고객은 서비스에 등록한 정보와 관련하여 제3자로부터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를 면책시키고 그로 인해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협의 또는 동의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8조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이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고객의 의무사항 및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또는 금지행위를 하는 경우
2. 수사기관으로부터 수사 목적의 요청이 있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등의 기관으로부터 심의결정 또는 서비스 제한 요청이 있는 경우
3. 고객의 서비스 이용이 전체 서비스 시스템 과부하의 원인이 되는 경우
4. 본 약관 또는 회사의 다른 서비스 약관 및 정책 등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다른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개별회원 등 타인의 정보가 유출된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고객이 정해진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 이력이 없거나 고객이 선택한 서비스 환경을 초과한 상태로 정해진 기간 이상 이용하는 경우 사전 통지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의 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제3자가 회사를 대상으로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는 동시에, 법적 조치와 관련한 고객의 서비스 이용제한을 요청해오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가 있을 때까지 서비스 이용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고객이 다음 중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지체없이 서비스 이용을 정지(전체 서비스 또는 일부 서비스)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정통부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2.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시스템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스팸릴레이로 이용되거나 웜에 감염되어 스팸을 전송한 경우
4. 해당 광고를 수신한 자가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으나 지속적으로 재전송한 경우 등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해제 절차)
① 회사는 제18조에 따라 서비스가 제한된 고객에게 사전 또는 사후 통보하는 경우 해소 기간을 명시하며, 고객이 정해진 기간 내에 해당 위반행위를 해소할 경우에는 관련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을 가급적 빠른 시간 안에 해제합니다.
② 제18조 제2항에 따라 서비스 환경을 초과한 고객의 경우 회사가 통지한 일자의 익일까지 초과 부분의 원인을 제거하여 이용 중인 서비스의 허용량 이하로 조정하거나 상위서비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정해진 기간 이후에도 위반행위가 해소되지 아니 하면 회사는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고객은 전 항과 같이 위반행위가 해소된 이후 관련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 해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은 이용정지 기간 경과 후 1개월 이내에 그 사유를 해소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정지의 사유가 해소되면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제20조 (계약사항의 변경 및 계약의 해지)
① 고객은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사유 발생 즉시 관련 절차에 따라 변경 신청해야 하며, 변경에 따른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1. 고객 및 서비스 이용료 납입의 책임을 지기로 한 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 등의 정보 변경
2. 이용계약기간, 이용목적 또는 접속형태, 접속회선, 접속회선속도 등 서비스 이용환경과 관련한 계약종류의 변경
3. 도메인 또는 계정의 설치 IP 등의 변경
② 고객이 이용하는 서비스에 따라 이용계약의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서비스가 존속되는 기간 동안은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계약의 기간이 연장되는 것으로 봅니다.
③ 고객은 상속, 합병, 분할, 영업 양도/양수 등 회사와 체결한 법적 지위를 승계할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가 정한 방식과 절차에 따라 양도/양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의 동의 없이 고객 간 이루어진 쇼핑몰 운영 권한 및 의무의 양도/양수에 대하여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쇼핑몰의 권리와 의무의 양도/양수를 인정합니다.
⑤ 본 조에 의하여 정당하게 고객의 지위가 양도/양수된 경우 이용계약을 승계한 고객은 기존의 고객과 동일한 지위에서 본 약관 및 기존 고객이 회사와 체결한 일체의 권리 및 의무를 가집니다.
⑥ 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사가 정한 방식과 절차에 따라 회사에 통보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요금을 정산한 후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⑦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후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운영하며 생성 또는 축적한 데이터의 보관 및 제공 의무가 없습니다.
⑧ 고객은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하기 이전에 전자상거래 활동을 통해 개별회원과 진행 중인 거래, 문의, 민원 등을 해소해야 하며, 해소하지 아니 하고 이용계약 해지 및 데이터가 삭제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⑨ 회사는 고객이 다음 중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지체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정지 기간 경과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불법스팸을 전송하여 정통부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서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2. 당해 연도에 2회 이상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3. 서비스 신청 시 실명이 아니거나 제3자 또는 법인의 명의사용 등 필수제출 정보를 허위로 제공 또는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4.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제21조 (손해배상)
① 고객의 명백한 귀책 사유로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 또는 다른 고객 등 제3자에게 손해를 발생하게 한 때에는 귀책 당사자가 이를 배상할 책임을 일체 부담합니다.
② 고객이 본 약관의 규정 위반 등으로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막대한 손해를 끼쳤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고객의 통신판매를 위한 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고객이 등록한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 또는 개별회원과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또한 고객의 쇼핑몰 운영과 관련하여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 등의 문제를 제기하는 경우에도 고객은 해당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선택적 이용으로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③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 해당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고객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고객이 자신의 개인정보 또는 각종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직접 혹은 간접으로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 이상에 해당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어떠한 배상도 하지 않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회사 외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 및 설비부족으로 인한 경우
3.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4.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⑥ 회사가 외부의 불법행위를 차단하고자 접근 통제, 방화벽, OS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 등 기술적인 보호조치를 이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악의적인 공격으로부터 발생된 시스템의 안정성을 해치는 행위 또는 허가 받지 않은 정보 시스템에 침투하는 행위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고객의 설비 및 정보 등의 손해에 대하여 고객에게 어떠한 배상도 하지 않습니다.
⑦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한 약관, 개별약관, 사이트의 서비스 별 안내 또는 공지를 통해 고지된 운영정책의 변경에 관하여 확인 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고객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쇼핑몰 운영 및 관리)
① 쇼핑몰 관리의 책임은 원칙적으로 고객에게 있으며, 고객은 신의 성실의 원칙에 의거하여 쇼핑몰을 관리해야 합니다. 회사는 쇼핑몰 관리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② 고객은 자체판매 상품에 대한 고객의 상품문의, 배송문의, 입금문의, 교환문의, 반품문의 등의 처리를 위하여 개별회원에 대한 응대를 하여야 하며 이를 시행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과 의무는 해당 고객에게 있습니다.
③ 고객은 상품판매 시 제시한 기간 및 조건에 의거하여 판매된 상품에 대한 품질 보증 및 애프터 서비스를 실시하여야 하며, 상품에 대한 클레임(판매권, 의장권 등 포함) 발생시 자신의 책임으로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④ 쇼핑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쇼핑몰에 상품을 등록하고 정상적인 운영을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⑤ 고객은 상품등록에 있어 다음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1. 공공질서, 미풍양속, 기타 관계법령을 위배하는 상품을 등록할 수 없으며 등록 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2. 상품가격변경, 품절, 내용변경 등의 상품정보 수정과 상품에 대한 품질 및 하자 보수, 저작권 등에 대한 책임과 의무는 등록한 고객에게 있습니다.
3. 고객 판매 사이트에 등록된 상품정보와 이미지는 고객에게 귀속되며 회사가 서비스 홍보용 또는 고객의 판매활동을 도울 요량으로 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쇼핑몰의 회원관리)
①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축한 쇼핑몰에서 개별회원을 가입 시킬 수 있습니다.
② 개별회원의 정보는 정보를 수집한 해당 고객이 관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고객의 쇼핑몰에 가입한 개별회원들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본 약관에서 정한 업무 외에는 일체 관리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운영하는 각 쇼핑몰에 가입한 개별회원들의 정보와 관련하여 서버 공간만 제공하며, 고객으로부터 수탁 받은 보안/관리의 목적 범위 내에서 그에 관한 업무만 진행합니다.
④ 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따라 취득한 개별회원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본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등 외부에 유출할 수 없으며, 관계법령 등에 따라 철저히 보호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만약 부정한 용도로 사용할 경우 회사는 고객의 동의 및 사전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⑤ 고객이 본 조를 위반하여 개별회원 등으로부터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민/형사 상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5조 (쇼핑몰 상품의 결제 및 배송)
① 전자결제시스템은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시스템을 사용해야 합니다.
② 상품결제와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 및 의무가 없습니다.
③ 고객은 개별회원의 주문, 결제관련 정보를 고객이 직접 관리, 유지해야 합니다.
④ 고객은 배송지연 및 기타 사유로 인한 회사의 쇼핑몰 구축 서비스 이미지에 중대한 손상을 초래하는 경우에는 사전통보 없이 관리자의 쇼핑몰을 폐쇄함과 동시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관할법원) 이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제27조 (특약사항)

① 본 약관 제17조 또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계약 해지 시에 고객이 이용하던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②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인한 이용요금 정산 시에 선납금액이 있는 경우 사용금액과 위약금을 제외한 후 환불금액을 산정합니다. 선납금액에 할인율을 적용 받은 경우 사용금액은 할인율이 적용되지 아니 한 정상금액을 기준으로 월할 및 일할 계산하여 사용금액을 우선 산정하고, 선납금액에서 사용금액을 제한 10%를 위약금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0년 10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