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메뉴 – 스텝페이 – 청구서 메뉴로 이동
1. 고객 추가 #
- 고객명 혹은 이메일 주소를 검색하여 고객 추가
- 청구서 발송은 회원가입된 고객에 한해서 발송이 가능합니다.
- 회원가입이 되지 않은 신규 고객의 경우 [ 사용자 – 새로 추가하기 ] 에서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새 사용자 추가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 고객 추가후, 우측의 고객 정보에서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주소지가 입력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알림톡, SMS, 이메일 발송을 위해 반드시 체크해주세요.
2. 상품 추가 #
- (1) 상품명을 검색하여 상품을 추가
- (2) 상품 수량 입력
- (3) 상품 추가 버튼 클릭
- (4) 추가된 상품 확인 가능
(주의) 옵션 구독 상품을 청구서로 발송할 경우! #
- 옵션 구독 상품을 청구서로 발송할 경우, 반드시 각 옵션별로 가격을 설정해주세요. 청구서에서 상품 추가시 각 옵션별 아이디값을 기반으로 상품 추가가 가능하기에 옵션별 가격이 동일하더라도 옵션 개별로 가격이 반드시 설정되어야합니다.
3. 배송비 추가(선택) #
* 정기구독 상품에 배송비를 추가한 경우 최초 주문 청구시에만 배송비가 반영됩니다. 이후 갱신 결제 시에는 배송비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 (1) 배송비 추가 버튼 클릭
- (2) 배송비 필드에서 배송비 입력
- (3) 적용 버튼 클릭
- (4) 적용된 배송비 확인 가능
4. 할인율 적용(선택) #
* 정기구독 상품에 할인율을 추가한 경우 최초 주문 청구시에만 할인율이 반영됩니다. 이후 기본 금액대로 갱신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 정기구독 상품과 단건 상품을 함께 추가하여 청구서를 발송할때는 할인율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할인율 적용을 위해서는 구독 상품과 단건 상품 각각 개별로 청구서를 발송해주세요.
- (1) 할인율 적용 버튼 클릭
- (2) 할인율 필드에서 할인율 입력
- (3) 적용 버튼 클릭
5. 발송 설정 #
- 즉시 발송 or 예약 발송 설정
- 즉시 발송: 발송 버튼을 누르는 즉시 고객에게 청구서가 발송됩니다.
- 예약 발송: 지정한 날짜에 고객에게 청구서가 발송됩니다.
- 결제 기한 입력
- 고객에게 발송된 청구서의 결제 기한을 지정합니다. 결제 기한이 지난 청구서는 만료되어 고객이 청구서 링크로 접속하더라도 결제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6. 발송 수단 설정 #
*알림톡 정책상 알림톡 발송 실패시에는 자동으로 SMS가 발송됩니다. 때문에 알림톡과 SMS 둘 중 하나만 선택해주셔야 이중으로 발송비가 과금되지 않습니다.
- 청구서를 발송할 수단 선택
- 알림톡 or SMS or 이메일 (발송을 위해 고객 정보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가 기입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7. 저장 및 발송 #
- 우측 상단의 ‘저장 및 발송’ 버튼 클릭
- [우커머스 – 주문] 에서 청구서로 발송된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정기 구독 상품의 경우, 주문 내역과 정기결제권 내역에서 확인 가능
새 사용자 추가(관리자 수동 추가) #
- 관리자 메뉴 [사용자 – 새로 추가하기] 로 이동
- 사용자명 입력
- 이메일 입력
- 사용자 알림 전송하기 : 체크시 사용자 이메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 변경 링크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
- 추가하기
- 사용자 추가 후, 해당 사용자의 편집페이지로 이동하여 추가 정보를 입력해주세요(*청구서 발송을 위해 추가 정보를 반드시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 고객 청구 주소 섹션 :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입력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