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스텝페이
스텝페이
스텝페이 스텝페이
  • 스텝페이
    • 구독 상품 빌더
    • 사용량 기반 과금
    • 구독 전문 기능
    • 커머스 협업
    • 사이트 없이 판매
    • 통합 PG와 API
  • 사이트킷 테마
  • 가격 안내
    • 구독 플랜
    • 일반 플랜
    • 비대면 바우처 전용 상품 안내
    • (샘플) Shop
  • PG 가입
  • 블로그
  • 지원센터
    • 대시보드
    • API
      • 스텝페이 구독 API
      • 스텝커버 API
    • 헬프센터&메뉴얼
    • 문의하기
    • 기능 리스트
  • 로그인/회원가입
  • 스텝페이
    • 구독 상품 빌더
    • 사용량 기반 과금
    • 구독 전문 기능
    • 커머스 협업
    • 사이트 없이 판매
    • 통합 PG와 API
  • 사이트킷 테마
  • 가격 안내
    • 구독 플랜
    • 일반 플랜
    • 비대면 바우처 전용 상품 안내
    • (샘플) Shop
  • PG 가입
  • 블로그
  • 지원센터
    • 대시보드
    • API
      • 스텝페이 구독 API
      • 스텝커버 API
    • 헬프센터&메뉴얼
    • 문의하기
    • 기능 리스트
  • 로그인/회원가입
© 2020 (주)스텝페이. StepPay All rights reserved.
이용약관
  • 비대면 바우처 신청하기 관리자 대시보드

스텝페이 헬프 센터

궁금한 것이 있다면 바로 찾아보세요

기본 운영 메뉴얼

  • 판매 준비를 위한 PG 연동 프로세스

스텝페이 메뉴얼

ALL ABOUT 스텝페이
  • 스텝페이의 특징은?
  • 누가 스텝페이를 사용해야 하나요?
  • 정기 구독이 무엇인가요?
  • 구독 빌더는 무엇인가요?
  • 구독 플랜이 무엇인가요?
  • 구독 플랜은 어떤 기능을 지원하나요?
  • 맥스 플랜의 스페셜 테마가 궁금해요
  • 내가 원하는 구독 템플릿을 만들 수 있나요?
  • 유명 사이트에서 사용하고 있는 구독 템플릿을 똑같이 적용하고 싶어요
  • 구독 플랜의 다양한 조합법이 궁금해요
  • 구독 전문 기능은 왜 필요한가요?
  • 구독 전문 리포트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어요
  • 구독과 관련된 다른 유용한 기능에 대해 알고 싶어요
  • 스텝페이의 청구서는 무엇이 특별한가요?
  • 알림톡이 무엇인가요?
  • 링크 판매가 무엇인가요?
  • 청구서는 고객에게 어떻게 전달되나요?
  • 고객에게 청구서가 어떻게 보이는지 궁금해요
  • 스텝커버는 무슨 서비스인가요?
  • 스텝페이의 API는 어떤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가요?
스텝페이: 준비하기
  • 회원가입을 하고 싶어요
  • 회원가입을 해야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 로그인 비밀번호를 잃어버렸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 우리 회사엔 개발자가 없어요. 그래도 괜찮은가요?
  • 인터넷 판매가 익숙하지 않아요
  • 사업을 새로 시작하고 싶은데 막막해요
  • 사업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보고 싶어요
  • 이미 구독 서비스가 있어도 괜찮을까요?
  • 새로운 홈페이지가 필요해요
  • 일반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어요
  • 저는 이미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어요
  • 저는 홈페이지가 필요 없어요
  • 구독 상품을 만들고 싶어요
  • 일반 상품을 판매하고 싶어요
  • 특별한 상품을 팔고 싶어요
  • 제로 플랜은 정말 무료인가요?
  • 연간 약정 모델과 월간 모델의 차이가 궁금해요
  • 비대면 바우처 상품 구매를 하고 싶어요
  • 스텝페이 크레딧으로 플랜을 구매하고 싶어요
스텝페이: 시작하기
  • 이제 막 가입했어요. 바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 사업을 시작하고 싶어요. 가장 뭔저 뭘 해야하나요?
  • 심사를 위해 준비해야 하는 서류가 있나요?
  • PG와 PG 심사가 뭔가요?
  • PG사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 PG 심사 기준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
  • 심사 기간이 너무 오래걸리는 데, 꼭 심사를 받아야 하나요?
  • 저는 PG 가입비를 납부하고 싶지 않아요
  • 저는 간편결제가 필요해요
  • PG 계약서는 어떻게 작성하나요?
  • 상품은 몇 개를 등록해야 하나요?
  • 상품 타입이 궁금해요. 제 상품은 어떤 타입인가요?
  • 상품 코드는 뭔가요?
  • 제 상품은 종류가 여러가지예요. 전부 등록 가능한가요?
  • 제 상품은 여러 색상(옵션)을 가지고 있어요. 개별 등록 가능한가요?
  • 구독 상품을 만들고 싶어요. 어떻게 하나요?
  • 제게 맞는 템플릿이 있을까요?
  • 하나의 상품을 여러가지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나요?
  • 두 개 이상의 상품을 묶어서 판매할 수 있나요?
스텝페이: 운영하기
  • 인증키는 무엇인가요?
  • 인증키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 인증키를 재발급 받을 수 있나요?
  • 새로 PG를 연동하고 싶어요
  • 제 계정에 연동된 PG사를 확인하고 싶어요
  • 기존 PG를 삭제/해지하고 싶어요
  • 새로운 상품은 어디에서 등록하나요?
  • 상품 타입 선택하기
  • 상품 기본 정보 입력하기
  • 상품 가격 설정하기
  • 판매 타입 선택이 궁금해요
  • 단일 판매 상품일 경우 어떻게 가격을 설정하나요?
  • 구독 판매: 판매 타입 / 플랜 타입 설정하기
  • 구독 판매: 가격 설정하기
  • 템플릿은 무엇인가요?
  • 항목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요
  • 첫 구매시 할인을 제공합니다.(첫결제 할인)
  •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과금이 되는 옵션 상품이 있습니다.
  • 대량 구매 할인 정책이 있습니다.
  • 도입비 / 설치비가 있습니다.
  • 기본 제공량 / 자동 추가과금이 있습니다.
  • 한 계정당 최대 구매 가능 개수가 있습니다.
  • 구독이 자동 종료되는 멤버십 만기(유효기간)이 있습니다.
  • 다운로드 항목을 제공합니다.
  • 상품의 재고를 변경하고 싶어요
  • 상품의 가격 플랜을 새로 등록/변경 하고 싶어요
  • 상품 상태를 품절로 변경하고 싶어요
  • 상품을 삭제하고 싶어요
  • 제가 원하는 상품만 모아서 한 눈에 볼 수 있을까요?
  • 탭으로 보는 방법
  • 필터로 보는 방법
  • 검색으로 보는 방법
  • 날짜 검색으로 보는 방법
  • 생성일 오름/내림차순으로 보는 방법
  • 전체 주문 내역을 한 눈에 확인하고 싶어요
  • 입금 대기 / 결제 완료 / 결제 실패 건을 한 번에 확인하고 싶어요
  • 고객에게 입금 재알림(리마인더)을 보내고 싶어요
  • 특정한 주문들을 모아서 한 번에 확인하고 싶어요
  • 주문의 입금 대기 / 결제 완료 / 결제 실패 상태를 변경하고 싶어요
  • 구독 상품 관리는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
  • 고객의 구독 상품이 활성화 되지 않았어요. 어떻게 하나요?
  • 고객의 구독 상품 일시정지 /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 특정 정기 구독 상품만 모아서 확인하고 싶어요
  • 상품의 주문서를 인쇄하고 싶어요
  • 취소, 교환, 반품 요청 및 완료된 주문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 취소 상품의 취소 상태를 변경하고 싶어요
  • 교환 상품의 교환 상태를 변경하고 싶어요
  • 반품 상품의 반품 상태를 변경하고 싶어요
  • 고객 주문을 취소 처리하고 싶어요
  • 고객 주문을 교환 처리하고 싶어요
  • 고객 주문을 반품 처리하고 싶어요
  • 고객 주문을 환불 처리하고 싶어요
  • 부분 환불도 가능한가요?
  • 영수증을 확인하고 싶어요
  • 상품의 배송 상태를 확인하고 싶어요
  • 배송 준비중 / 배송중 / 배송완료로 주문 상태를 바꾸고 싶어요
  • 내 고객을 한 눈에 확인하고 싶어요
  • 새로운 고객을 추가하고 싶어요
  • 기존 고객의 정보를 수정하고 싶어요
  • 특정 고객의 주문 수 / 주문 리스트 / 주문 정보를 알고 싶어요
  • 고객의 ‘상태’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 청구서는 어디에서 작성할 수 있나요?
  • 기존 고객에게 청구하고 싶어요
  • 새로 고객을 추가하여 청구하고 싶어요
  • 청구서 보낼 고객 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 청구서 보낼 고객을 다른 고객으로 변경하고 싶어요
  • 청구서: 기존의 상품을 입력하고 싶어요
  • 청구서: 등록하지 않은 새로운 상품을 입력하고 싶어요
  • 청구서: 여러 상품을 입력하고 싶어요
  • 청구서: 상품의 가격을 수정하고 싶어요
  • 청구서: 추가 할인 입력하기
  • 즉시 청구서를 발송하고 싶어요
  • 청구서를 예약 발송하고 싶어요
  • 청구서: 결제 기한 설정하기
  • 청구서: 발송 수단 선택 및 청구서 발송 하기
  • 내가 보낸 청구서를 확인하고 싶어요
  • 보고 싶은 청구서만 모아서 확인하고 싶어요
기타 질문
  • 스텝페이는 어떤 PG사를 지원하나요?
  • 이미 가입된 PG가 있으면 어떻게 하나요?
  • PG 가입 전 미리 플랜을 구매하고 상품등록을 먼저 해도 되나요?
  • PG 가입비, 연관리비는 뭔가요?
  • PG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 PG 심사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 PG 수수료는 비대면 바우처에서 결제하는 금액에 포함되는건가요?
  • PG사 별 ID 및 MerchantKey 발급 방법
  • 커스텀 기능을 추가하고 싶어요
  • 구매 후 별도 유지비가 드나요?
  •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트래픽, 호스팅을 초과하게 되면 추가 비용이 발생하나요?
  • 스텝페이 크레딧은 무엇인가요?
  • API가 무엇인가요?
  • API를 어떻게 활용하나요?
  • API 커스텀이 가능한가요?
  • 제게 필요한 API를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 사이트 오픈을 했는데 네이버에서 검색이 안돼요. 왜 그럴까요?
  • 11번가, G마켓과 같은 오픈마켓과 연동되어있어 자동으로 상품을 올릴 수 있나요?

사이트킷 메뉴얼

사이트 기본 설정하기
  • 관리자 로그인하기
  • 도메인 변경하기
  • 사이트 제목은 어디에서 변경하나요?
  • 로고를 삽입/수정은 어디서 하나요?
  • 사이트 아이콘 설정하기
  • 헤더(HEADER) & 푸터(FOOTER) 스타일 변경하기
  • 푸터(footer) 편집하기
  • 결제 방법 세팅하기
  • 이메일 세팅하기
  • 카카오 로그인 설정 및 해제하기
디자인 편집
  • 새 페이지는 어떻게 만드나요?
  • 이미 만들어 놓은 특정 페이지는 어디에서 편집하나요?
  • 페이지 삭제는 어떻게 하나요?
  • 페이지 스타일 편집은 어디에서 수정하나요?
  • 블로그 포스트는 어떻게 추가하나요?
  • 블로그 편집은 어떻게 하나요?
  • 카테고리 만들기
  • 메뉴를 생성하고 싶어요
  • 드롭다운(drop-down) 메뉴는 어떻게 만드나요?
  • 연락처 양식 템플릿은 어떻게 수정하나요?
  • 연락처 메일 템플릿을 수정하고 싶어요
  • 리뷰 섹션을 넣고 싶어요
상품관리
  • 상품 등록(추가)는 어떻게 하나요?
  • 단건(비정기) : 실물 상품 등록하기
  • 단건(비정기) : 가상 상품 등록하기
  • 단건(비정기) : 다운로드 가능한 단건 상품 등록하기
  • 정기상품: 실물 상품 등록하기
  • 정기상품: 가상 상품 등록하기
  • 정기상품: 다운로드 가능한 단건 상품 등록하기
  • 정기상품: 다중정기 상품 등록하기 (옵션있는 정기구독 상품)
  • 그룹 상품 등록하기
  • 번들 상품 등록하기
  • 외부 연계 상품 등록하기
  • 상품 이미지 추가하기
  • 상품 동영상 추가하기
  • 상품 옵션 설정하기
  • 상품양이 많은데 이걸 하나하나 다 작성해야 하나요?
  • 상품 카테고리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상품 태그란?
  • 상품 태그 설정은 어디에서 하나요?
  • 재고 관리 현황은 어디서 보나요?
  • 재고를 추가하고 싶어요
  • 상품평 기능을 비활성화 하고 싶어요
  • 상품 평가 별점 기능을 어디서 세팅하나요?
  • 배송 구역 추가 세팅하기
  • 배송 방법 세팅하기
  • 배송 가격 세팅하기
주문관리
  • 주문 상태/현황을 확인하고 싶어요
  • 배송정보(택배사, 송장번호)를 입력하고 싶어요
  • 주문 상태를 수정하고 싶어요
  • 주문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 고객에게 주문 알림 이메일 전송하기
고객관리
  • 고객정보를 수정하고 싶어요
  • 회원가입한 사용자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마케팅
  • 댓글에 대한 세팅은 어떻게 설정하나요?
  • 댓글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 할인 쿠폰(코드)은 어떻게 생성하나요?
  • 포인트(적립금)은 어떻게 만들어야 하나요?
페이지 편집툴 엘레멘토 매뉴얼
  • 엘레멘토란?
  • 엘레멘토 패널 요약
  • 엘레멘토 섹션 개요
  • 엘레멘토 구성요소
  • 템플릿 추가하기
  • Column(열) 개요
  • 미리보기 & 발행하기
엘레멘토 위젯 사용법
  • 아이콘
  • 구글지도
  • 디바이더
  • 버튼
  • 비디오
  • 텍스트 에디터
  • 이미지
  • 제목
  • 내부 섹션(열)
사이트킷 기타질문
  • 제 사이트가 다운이 됐어요
  • 상품 카테고리 설정했는데 메뉴에 보이지 않아요
  • 테마 폰트를 수정하고 싶어요
  • 해외 판매를 위한 옵션 설정
  • 사용자를 등록하고 싶어요
  • 폰트를 바꾸고 싶어요

Demo1 사이트킷 메뉴얼(스페셜-Dokan)

  • 페이지 디자인 변경 및 기타
  • Dokan 홈페이지 로고 / 푸터내용 / 파비콘 / 사이트 제목 및 태그라인 변경 방법
  • Tijarah 메뉴 (테마설정) 사용법
  • 벤더 대시보드 메뉴 사용법
  • Dokan 사용법
  • 홈
  • Docs
  • 스텝페이: 시작하기
  • 이제 막 가입했어요. 바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이제 막 가입했어요. 바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서비스 이용에 앞서, 관리자 페이지 승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승인은 영업일 기준 최대 2일 안에 완료되며, 승인 후 안내되는 메일을 받으시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텝페이 승인 프로세스 #

  1. 먼저, 상품 구독에서 상품 구매를 완료해주세요. 0원인 제로플랜도 다른 상품과 마찬가지로 상품 구매를 해주셔야 합니다.
  2. 구매를 완료하고 나면, 스텝페이지 관리자 페이지의 승인이 자동 요청됩니다.
  3. 승인 완료까지는 영업일 기준 최대 2일이 소요되며, 승인이 완료되면 스텝페이 계정과 동일한 아이디가 생성되어 이메일로 전달됩니다. (*자동화 시스템 마련 중으로 업무시간(10am-7pm) 내에 승인됩니다.)

What are your Feelings
Share This Article :
Updated on 2021년 1월 6일
사업을 시작하고 싶어요. 가장 뭔저 뭘 해야하나요?
Table of Contents
  • 스텝페이 승인 프로세스
  • 스텝페이
  • 스텝페이는 국내 최초 구독 결제 전문 플랫폼입니다. 스텝페이는 국내외 구독 산업이 더 쉽고 빠르게 만들어질 수 있도록 돕는 B2B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있습니다.
  • 회사정보

    (주)스텝페이 사업자등록번호: 508-87-01464
    주소: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88, 2층 207-A235호 대표자: 김단아 연락처: 02-6101-0050
  • Contact

    문의: contact@steppay.kr 운영시간: 월~금 오전 11시~오후6시 (점심시간: 오후12시~1시)
  • 네비게이션

    • 스텝페이
      • 구독 상품 빌더
      • 사용량 기반 과금
      • 구독 전문 기능
      • 커머스 협업
      • 사이트 없이 판매
      • 통합 PG와 API
    • 사이트킷 테마
    • 가격 안내
      • 구독 플랜
      • 일반 플랜
      • 비대면 바우처 전용 상품 안내
      • (샘플) Shop
    • PG 가입
    • 블로그
    • 지원센터
      • 대시보드
      • API
        • 스텝페이 구독 API
        • 스텝커버 API
      • 헬프센터&메뉴얼
      • 문의하기
      • 기능 리스트
    • 로그인/회원가입
© 2020 (주)스텝페이. StepPay All rights reserved.
이용약관